미국주식 수수료율은 국내주식보다 많이 높습니다. 그래서 거래를 많이 하면, 수수료로 나가는 비용도 꽤 많습니다. 그래서 수수료를 낮추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증권사 미국주식 수수료와 이를 어떻게 낮출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미국주식 매매 수수료
국내 증권사의 미국주식 매매 수수료율은 보통 0.25%입니다. 매수와 매도 시 각각 부과되기 때문에, 실질적인 거래 비용은 거래 금액의 약 0.5%에 달합니다. 국내 주식 거래 수수료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미국주식 매매 수수료율은 증권사 홈페이지에 공개돼 있습니다. 또는 HTS나 MTS에서 적용되는 수수료율을 직접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래에셋증권의 경우 자신이 적용받는 수수료율을 조회하는 화면이 있습니다. 다른 증권사도 동일한 기능이 제공됩니다.
증권사별 미국주식 수수료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하지만 미국주식 거래가 활성화되고, 경쟁이 치열하면서 실제로 이 수수료율에 거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미국주식 수수료율을 낮출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협의 수수료
1) 내용
‘협의 수수료’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이는 증권사와 개별적으로 협의하여 설정한 수수료율을 말합니다. 거래 규모가 크고 자주 거래하는 투자자의 경우, 증권사와 협상을 통해 보다 낮은 수수료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얘기하면 투자금이 많아야 할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주로 거래하는 증권사가 있다면, 대부분 협의 수수료율을 적용 받는 조건이 될 것입니다. 증권사별 협의 수수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 필요한 이유
거래하는 증권사가 수수료율이 높다면, 협의 수수료를 신청하세요. 다른 증권사를 이용해도 좋다면, 아래 방법을 참고해서 이벤트 수수료를 받으세요. 이 방법이 가장 저렴한 수수료로 거래하는 방법입니다.
이벤트 수수료
많은 증권사가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 중에는 미국주식 수수료 프로모션이 포함됩니다. 이벤트를 통해 미국주식 매매 수수료율을 낮춰줍니다. 또는 투자지원금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일정 기간만 수수료를 인하해줬습니다. 지금은 계속 거래를 하면, 프로모션 혜택을 계속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미국주식 투자를 계속하면 수수료 혜택이 계속 제공됩니다. 그래서 거래하는 증권사의 미국주식 수수료율이 높다면 다른 증권사로 옮기세요.
증권사별 미국주식 수수료 이벤트 내용은 기존에 정리한 내용을 참고하세요.
미국주식에 투자할 때, 수수료율은 수익률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줍니다. 그러니, 증권사 기본 수수료율을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협의 수수료율이나 이벤트 수수료와 같은 옵션을 통해 적극적으로 수수료율을 낮추세요.
Recommend Posting
- 턴어라운드 주식 찾는 방법
- 상한가 종목 찾고 자동으로 분석하는 방법
- 포인트와 상품권을 쉽게 현금화하는 머니트리 카드
- 주식 배당금 세금 총정리: 계산부터 절세 전략까지
- 주식 오버나잇 뜻과 활용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