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를 신청 당일에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를 신청하면, 카드는 당일에 발급됩니다. 문제는 당일에 카드를 제작해서, 실물을 수령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이 부분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체크카드 당일 발급 가능한지와 발급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당일 발급 여부
체크카드는 발급 절차가 간단해 당일에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제출하면 됩니다. 곧바로 실물 카드를 받을 수 있죠.
체크카드는 소득이나 신용 상태에 대한 심사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발급이 신속하게 이뤄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반면, 신용카드는 당일에 실물 카드를 받는 것이 어렵습니다. 신용카드는 고객의 대금 결제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신용점수, 소득 정보 등 다양한 심사 과정을 거칩니다. 이 과정에서 시간이 필요하며, 실물 카드를 제작하고 배송하는 데도 몇 일이 걸립니다. 다만, 심사가 완료된 후에는 모바일 카드 형태로 애플페이, 삼성페이 등 디지털 결제 서비스를 통해 실물 카드 없이도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지점에 카드를 인쇄하는 카드 발급기가 있어야 합니다. 너무 작은 점포가 아니라면 대부분 카드 발급기가 지점에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혹시 모르니 미리 영업점에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발급할 수 있는 카드는 제한이 있습니다. 영업점에 카드 재고가 있어야, 바로 실물 카드를 받습니다. 많이 신청하는 카드는 실물이 영업점에 있지만, 없으면 본사에서 인쇄해 배송 받아야 합니다. 카드 재고는 ‘공카드’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발급 후기
필자는 신한 트래블 체크카드가 당일 발급이 필요해서, 영업점에 방문했습니다. 방문해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카드 제작, 수령까지 약 5~10분 정도 걸렸습니다. 이미 다른 체크카드가 있고, 추가 발급 신청을 했는데요. 이미 신청한 이력이 있어서인지 신청서 작성도 어렵지 않았습니다. 온라인 신청보다 더 편리했습니다. 카드도 바로 받을 수 있고요.
단, 카드 디자인은 선택하지 못했습니다. 트래블 체크카드는 디자인이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이 중에 기본 디자인 카드만 영업점에 재고가 있어서, 이 카드로 발급 받았습니다.
그 외 방법
영업점 방문이 가장 좋지만, 사정상 방문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때는 간편 결제에 등록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체크카드를 온라인으로 발급하고 바로 페이 서비스에 등록해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페이에 등록하면 오프라인 결제도 바로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는 해 본 적이 없습니다. 경험이 있는 분이 있다면, 댓글로 내용 공유 주시면 좋겠습니다.
카드사에서도 고객에게 카드를 빨리 전달해서, 사용하게 하는 게 좋습니다. 급하게 체크카드 발급이 필요하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영업점에 방문해 보세요.
Recommend Posting
- 해외 결제 체크카드 추천: 카드사 트래블 카드 비교
- 케이뱅크 돈나무 키우기: 친구추천으로 영양제 받는 꿀팁
- 신한은행 급여클럽 혜택 및 가입방법 총정리
- 숨은 은행, 주식, 보험 계좌 및 돈 찾기 총정리
- 체크카드 소득공제 한도 및 공제율, 최대한 혜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