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소액신용은 체크카드에 소액 신용기능을 추가하는 서비스입니다. 은행 잔고가 부족해도 결제를 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소액신용을 신청할 때 결제일이 정해져 있는데요.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과 변경하는 방법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체크카드 결제일이 있는 이유
체크카드 소액신용 서비스를 신청할 때 보면, 결제일이 이미 정해져 있습니다. 이는 체크카드도 결제일이 있기 때문인데요. 결제일이 있다는 점이 이상하게 들릴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결제일은 카드대금을 납부하는 날짜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결제일은 청구서를 발행하는데 사용됩니다. 결제일에 따라 청구서 발행시점이 다르고, 청구서의 카드 이용기간도 결제일에 따라 달라집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
소액신용을 신청하면, 소액신용으로 결제한 금액은 결제일에 한 번에 청구됩니다. 이 때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신용카드와 동일합니다.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참고하면, 언제부터 언제까지 이용한 금액이 결제일에 청구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결제일 조회 및 변경 방법
체크카드 결제일 조회 및 변경은 홈페이지, 모바일앱, 고객센터 등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본인 인증이 간편한 모바일앱 이용을 추천합니다.
1) 모바일앱
신한카드 모바일앱 ‘신한 SOL Pay’에서 전체 메뉴(우측 상단의 가로 선 세개)로 이동합니다. 내정보관리 탭의 ‘결제정보(결제일・계좌・명세서)’ 메뉴로 갑니다. 다음 화면에서 ‘결제일 변경’을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체크카드를 선택하고, 원하는 결제일로 변경합니다.
결제일은 변경 후 60일 이내 다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당일에만 변경 취소가 가능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홈페이지
신한카드 홈페이지 상단 ‘마이’에서 내정보관리 항목의 ‘결제정보(결제일・계좌・명세서)’ 메뉴로 이동합니다. 이후 체크카드를 선택하고 변경할 결제일을 고릅니다.
3) 고객센터
신한카드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결제일 변경이 가능합니다. 상담원 연결을 통해 변경을 원하는 결제일을 말하면 됩니다.
추천 결제일
신한카드 결제일은 14일을 많이 추천합니다. 이유는 한 달 동안 소비하는 규모를 파악하기 쉽기 때문인데요. 이용기간이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로 한 달에 이용한 금액이 카드 결제대금으로 청구됩니다.
하지만 14일로 결제일을 정하면 월급날과 거리가 멀어 자금 관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요즘은 토스나 뱅크샐러드 같은 핀테크 서비스, 또는 금융사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면 소비 금액을 파악하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서 꼭 14일을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결제일을 언제로 정하든 카드 소비금액은 자주 확인하고 잘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 달 소비금액을 잘 파악하고 싶다면 14일을, 그렇지 않다면 사용하기 편한 결제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월급날과 결제일과 거리를 두면 이 기간을 이용해 돈 버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한카드 체크카드 소액신용 결제일 조회, 변경, 이용기간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신한카드 체크카드는 소액신용 신청 전에도 결제일이 정해져 있습니다. 소액신용을 신청하면 해당 결제일에 결제금액을 납부합니다. 결제일을 변경하고 싶다면, 위 방법을 참고해서 체크카드 결제일을 변경하면 됩니다.
Recommended Posts
- 신한 체크카드 소액신용 결제서비스 이용 방법 (신청, 변경, 해지)
- 체크 소액신용 한도와 대안 및 대안의 장단점
- 마이너스통장 안 쓰면 어떻게 되나요? 이자, 신용점수 등
- 해외 결제 체크카드 추천: 카드사 트래블 카드 비교
- 체크카드 소득공제 한도 및 공제율, 최대한 혜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