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짠테크 통장은 활용도가 높은 상품입니다. 이자율이 높아, 잠깐만 소액을 보관해도 짭짤한 이자를 받습니다. 재테크를 위해 CMA 통장도 많이 이용하지만, 그보다 이율이 높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OK저축은행 파킹통장 짠테크통장2 이율과 개설하는 방법, 이용 후기 등을 알아봤습니다.
파킹통장, 왜 필요할까?
파킹통장은 말 그대로 돈을 잠시 주차해두는 통장입니다. 당장 쓸 일은 없지만 언제 쓸지 모르는 여윳돈을 잠시 둘 곳이 필요하잖아요. 월급 받고 고정 지출 빼고 남은 돈, 또는 큰 지출을 위해 모아두는 돈들… 이런 돈이 그냥 일반 통장에 있으면 이자가 거의 없어서 너무 아깝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귀찮아서 그냥 토스 파킹통장을 이용했습니다. 편리하고 당시에는 2% 이자도 높은 편이었죠. 그런데 OK저축은행에서 무려 7.2% 금리를 제공해서, 바로 갈아탔습니다.
매력적인 금리 혜택
OK저축은행 짠테크통장의 가장 큰 매력은 높은 금리입니다. 다른 은행과 비교하면 그 차이가 확실히 느껴지죠. 지금은 OK짠테크 통장2가 출시되고, 최고 금리가 7.2%로 더 높아졌습니다.
- OK저축은행(우대금리 포함)
- 50만원까지 연 7.2%
- 1억원 이하 연 3.2%
- 1억원 초과 연 1.2%
- 토스
- 연 1.5%
이렇게 보니 차이가 확실히 느껴지시죠? 토스보다 최소 2~4배 이상 이자를 더 받습니다. 1억원을 초과하면 토스가 더 높지만, 파킹통장에 그렇게 많은 돈을 보관하는 분은 없을 겁니다. 예금자보호한도도 초과되고요.
단, 최고 금리를 받으려면 우대 금리 혜택을 만족해야 합니다. 조건은 어렵지 않아서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 기본금리
- 50만원까지 연 6.5%, 1억원 이하 연 2.5%, 1억원 초과 연 0.5%
- 우대금리
- 4대 페이 등록시 +0.5%p
- 마케팅동의 시 +0.2%p
4대 페이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토스를 말합니다. OK저축은행에는 페이 등록 메뉴가 없습니다. 각 페이 서비스에서 계좌를 등록하면 됩니다. 이용하지 않더라도 계좌만 등록하면 됩니다.
50만원을 넣어두면 OK저축은행에서는 월 약 2,500원을 이자로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토스는 약 400원에 불과합니다. 한 달에 2,500원 차이가 적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년이면 3만원이 더 모입니다. 커피 7-8잔은 더 마실 수 있는 금액이죠!
참고로 이자를 계산할 때는 세금을 반영해야 합니다. 위 금리는 세전 금리로 이자소득세 15.4%를 제외해야 합니다.
OK저축은행 파킹통장 개설 방법
개설 방법은 간단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저축은행이라 복잡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5분도 안 걸려서 개설했습니다. 앱을 다운로드하고 스마트폰으로 개설하면 됩니다.
- OK저축은행 앱 다운로드하기
- 신분증과 본인명의 타행계좌 준비
- ‘계좌개설” 메뉴에서 주거래 통장으로 사용할 입출금 상품 선택
- ‘OK짠테크통장2’ 선택
- 이후 계좌개설 절차 진행
본인명의 타행계좌는 본인인증할 때 필요합니다. 1원이 입급되고, 입금자명에 해당하는 숫자나 글자를 입력해야 합니다. 모바일이나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는 계좌를 입력하면 편합니다.
앱도 사용하기 편하고, 계좌 개설 과정도 직관적이라 쉽게 할 수 있을 겁니다. OK저축은행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OK저축은행’을 검색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후기 및 팁
이자는 일할 계산돼서, 매월 셋째주 일요일에 입금됩니다. 가끔 여윳돈이 생길 때도 있어서, 한 달에 2~3만원 이자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OK저축은행 파킹통장을 사용하며, 궁금했던 내용이나 팁을 정리해봤습니다.
1) 토스 활용
OK저축은행 앱을 사용해도 되지만, 토스에 계좌를 등록하고 이용해보세요. 잔액을 확인하기도 좋고, 이체하기도 편리합니다.
2) 이자율 확인
우대 금리 조건이 있어, 내가 받는 이자율이 궁금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OK저축은행 앱에 들어가서, 내 계좌 ‘거래내역조회’ 화면으로 이동하세요. 홈화면에 있는 내 계좌를 탭하면 됩니다.
거래내역조회 화면 우측에 보면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이 있는데요. 여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계좌설정 화면이 나와요. 여기서 계좌번호 옆에 아래 화살표를 탭하면, 적용 이율이 얼마인지 나옵니다.

우대 조건을 충족했는데, 이자율이 올라가지 않았나요? 우대 조건을 충족한 당일에는 적용이율이 바뀌지 않습니다. 이 때는 다음 날까지 기다려보고, 그래도 바뀌지 않는다면 민원을 넣어보세요. OK저축은행 앱 전체메뉴에서 ‘고객지원’ 탭으로 가면, ‘고객의 소리’나 ‘전자민원’ 메뉴에서 문의를 넣을 수 있습니다.
적은 돈이라도 제대로 굴리면 이득이 됩니다. 가만히 두면 이자 없이 그냥 있을 돈, OK저축은행 파킹통장에 넣어보는 건 어떨까요? 50만원만 넣어도 한 달에 2,500원씩 이자가 쌓입니다!
Recommended Posts
- OK저축은행 파킹통장 가입 및 7.2% 이자율 받는 방법
- CMA 통장 1억 월이자 얼마인가요
- 국내 월배당 ETF 추천상품 및 장점과 단점: 주식, 채권 등
- 미국 채권 사는 법 총정리: 토스, 증권사 등
- 월배당 미국 30년 국채 ETF 총정리: 상품, 장단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