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계좌개설| 나무로 안 하면 손해인 이유!

NH투자증권은 수수료가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나무(NAMU)를 이용하면 제로에 가까운 수준으로 주식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도 나무에서 할 수 있기 때문에 NH투자증권 계좌와도 큰 차이가 없습니다. NH투자증권 계좌개설, 나무로 안 하면 손해인 이유와 개설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나무(NAMU)로 개설해야 하는 이유

서두에도 다룬 것처럼 수수료가 훨씬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NH투자증권 국내주식 수수료를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온라인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지만, 다른 증권사에 비교하면 높은 편입니다. 요즘은 국내주식 수수료는 무료로 거래할 수 있는 증권사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 NH 투자증권 국내주식 매매 수수료

  • 오프라인: 0.3972~0.4972% (거래금액별 차등)
  • 온라인: 0.0841639~0.4991649%
  • 모바일/스마트폰: 200백만원 이상: 0.1971639%, 200백만원 미만: 0.1971639% + 500원
  • 기타매체(MP트래블러, 유팍스, T-Stock, 증권통, 카카오스탁, 마스코트): 200백만원 이상: 0.1971639%, 200백만원 미만: 0.1971639% + 500원

주식 매매 수수료율은 절대적인 숫자는 작지만, 거래금액이 커질수록 수수료도 같이 늘어납니다. 굳이 저렴하게 거래할 수 있는 증권사가 있는데 비싼 돈을 낼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서 NH투자증권보다 수수료가 훨씬 저렴한 나무(NAMU)에서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무는 NH투자증권에서 설립한 모바일 증권사입니다. 두 증권사가 거의 동일하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업무처리나 지점방문 등에 대해서 차이가 없습니다.


2. 나무 수수료

1) 국내 주식 매매 수수료

그럼 나무의 주식 매매 수수료는 얼마일까요? 국내주식은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할 경우 무료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은 온라인으로 사람을 만나지 않고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입니다. 기업에서는 비용이 줄기 때문에 그에 대한 혜택을 받는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프로모션으로 제공되고 있는데요. 기간이 종료되도 계속 연장되고 있습니다.

나무-국내주식-수수료-이벤트
나무-국내주식-수수료-이벤트

주의할 점은 주식 매매수수료가 무료라도 유관기관 제비용이 붙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수수료율은 굉장히 작아서 큰 부담이 되지는 않습니다. 참고로 유관기관 제비용은 한국거래소, 예탁결제원에 내는 수수료입니다. 국내 주식 0.0043319%, 그 외 0.0049010%가 부과됩니다.


2) 해외 주식 매매 수수료

나무의 해외주식 매매 수수료율은 0.25%입니다. 하지만 해외주식도 프로모션을 진행중이기 때문에, 더 저렴하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은 6개월이나 1년 단위로 프로모션 내용이 바뀌는데요. 지금은 매매수수료 0.09%, 환전우대율 100%, 최초계좌개설시 30$ 지원금이 제공됩니다.

나무-해외주식-수수료-이벤트
나무-해외주식-수수료-이벤트

해외 주식 매매수수료는 키움증권이나 미래에셋 증권이 수수료가 더 저렴한데요. 그래도 위 수준이면 다른 증권사와 비교해도 낮은 편에 속합니다. 일단 거래해보시고 더 좋은 조건의 증권사가 있다면 나중에 옮기셔도 괜찮습니다.

더 자세한 이벤트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나무 홈페이지의 진행중인 이벤트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계좌개설방법

계좌개설은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비대면으로 해야 합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앱스토어에 ‘나무’를 검색합니다. 어려우신 분은 링크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나무증권’ 앱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앱을 설치합니다.

NH투자증권-나무-계좌개설-앱
NH투자증권-나무-계좌개설-앱

앱을 설치한 후에는 절차에 따라 계좌를 개설하시면 되는데요. 이 때 두 가지 계좌를 반드시 개설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종합매매계좌는 주식거래를 위해 반드시 신청해야 하는 계좌입니다. 그리고 CMA계좌는 수시 입출금이 가능한 계좌인데, 이자율도 높고 이체수수료도 저렴합니다. 그래서 자금을 보관하거나 수시 입출금 목적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위 두 가지 계좌를 반드시 개설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NH투자증권 계좌개설, 나무로 안 하면 손해인 이유와 개설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투자를 하시려고 NH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하셨나요? 공모주, 국내주식, 해외주식, 연금투자? 필자의 블로그에 관련 포스팅이 많이 있으니 다른 글도 한 번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