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계좌로 주식거래 시작하기: 가능한가요?

주식거래
주식거래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CMA계좌는 주식거래가 불가능합니다. 주식 매매는 주식 위탁계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높은 이자율을 받으면서, 주식투자를 할 수 있는 상품이 있는데요.

이 포스팅에서는 CMA계좌로 주식거래 시작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매력적인 이자율: CMA계좌의 장점

CMA계좌에서 주식거래를 원하는 이유는 이자율입니다. 주식 매매계좌 이자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반면, CMA계좌는 높은 이자율을 제공합니다. 주식 매매계좌는 년 0.1~0.4%의 이자를 주지만, CMA는 년 3% 이상의 이자를 지급합니다. 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싶은 분들은 CMA계좌에서 주식 투자를 하기 원합니다.

그리고 방법이 있습니다. CMA계좌는 주식 투자가 불가능하지만, 높은 이자율을 받으면서 주식 투자 가능한 계좌가 있습니다. CMA계좌를 이용하고자 하는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상품이죠.


메리츠 증권 주식계좌

이러한 투자자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메리츠 증권에서는 독특한 구조의 주식계좌를 제공합니다. 이 계좌는 주식 매매계좌에 보유한 자금을 자동으로 RP(환매조건부채권)에 투자합니다.

마치 CMA계좌를 이용하는 것과 유사한 효과를 제공하며, 높은 이자율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 기준으로 메리츠 증권 RP이자율은 3.15%입니다. 고정이율은 아니고 계속 변동되지만, CMA계좌와 유사한 수준입니다.


매매 수수료율 비교

메리츠 증권 주식계좌는 RP에 투자하며 높은 수익률을 제공합니다. 주식 매매 수수료율도 낮아 보아지만, 주식 매매 수수료율은 0%보다 높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같이 비교해봐야 합니다.

비교하면 메리츠 증권 주식계좌를 쓰는 게 이득인 분도 있고, 아닌 분도 있습니다. RP의 이자율과 주식매매의 수수료율을 면밀히 비교하여, 실제로 이 방법이 자신에게 이득이 되는지 판단해보세요.

증권사 이벤트를 보면 국내주식 수수료율은 평생 무료로 제공하는 증권사도 많습니다. 거래를 자주 한다면 매매수수료가 저렴해야 훨씬 이득입니다. 하지만 거래가 잦지 않고, 주식계좌에 현금을 보유하는 기간이 기간과 금액이 크다면 다릅니다. 메리츠 증권 주식계좌가 더 이득입니다. 자세한 비교 및 계산 방법은 앞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더 높은 이자율을 원한다면?

CMA계좌 이자율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외화 RP와 비교해보세요. 외화RP는 원화가 아닌 달러로 투자하는 단기 상품입니다. 최근에 미국의 기준금리가 계속 오르면서 CMA나 원화RP보다 더 높은 수익률을 제공합니다. 외화RP의 경우, 자동투자 옵션을 제공하는 증권사도 있습니다.


메리츠 증권의 주식계좌는 투자자에게 높은 이자율을 제공하여, 보다 효율적인 자산 관리가 가능하게 합니다. 하지만 주식 매매 수수료율에 차이가 있으니, 이를 잘 비교하고 사용하세요.


Recommend Post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