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빈후드 주가 상승 이유! AI와 암호화폐로 날개 단 금융 혁명

로빈후드 주가 상승

로빈후드 주가가 하루 만에 6.11% 상승했습니다. 130 달러 아래에서 거래되다가, 이제 60일선을 뚥고 올라온 모습인데요.

저도 처음엔 ‘이게 무슨 일이지?’ 싶었는데, 자세히 들여다보니 이유가 있었습니다. 특히 요즘 핫한 AI와 암호화폐를 제대로 잡은 덕분에 월가에서도 주목받고 있는데요. 과연 이 상승세가 계속될 수 있을지, 지금 투자해도 좋을지 오늘은 로빈후드 급등 이유와 투자 전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로빈후드 급등 이유

암호화폐 거래 수익과 토큰화 자산 시장 진출

로빈후드는 암호화폐 거래에서 큰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300% 급증해 2.68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최근의 주가 상승 원인 중 하나도 비트코인 가격 회복으로 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일봉 차트
비트코인 일봉 차트

더 흥미로운 건 토큰화 자산 시장 진출인데요. CEO 블라드 테네브는 “토큰화가 금융 시스템을 잠식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실제로 로빈후드는 유럽에 토큰화된 미국 주식을 출시하고 있고, 이를 통해 전통적인 주식 거래의 한계를 넘어서려고 하고 있습니다.


예측 시장(Prediction Markets)이 뭐길래 이렇게 난리?

로빈후드는 예측 시장에 뛰어들면서 엄청난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5년 3분기에만 예측 시장 거래량이 23억 계약에 달했고, 10월 한 달에만 25억 계약을 기록했습니다.

예측 시장이은 쉽게 말해 미래의 사건에 대해 베팅하는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다음 대선에서 누가 이길까?”, “연준이 금리를 올릴까?” 같은 것들이죠. 근데 이게 단순한 도박이 아니라, 실제로 시장 참여자들의 집단 지성을 활용해서 미래를 예측하는 도구로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로빈후드 예측시장 설명 일부
로빈후드 예측시장 설명 일부

바클레이즈 애널리스트는 MIAXdx 인수를 통해 로빈후드가 선물 및 파생상품, 예측 시장 상품 개발에 대한 통제권을 강화하고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런 새로운 수익원 덕분에 로빈후드가 단순한 주식 거래 앱에서 벗어나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신규 제품 출시 및 사용자 증가

로빈후드는 AI 기반 맞춤형 지표, 새로운 소셜 플랫폼(Robinhood Social), 공매도 기능, 야간 지수 옵션, 선물 거래 등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출시하며, 고객 유치해 집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로빈후드 골드 구독자 수는 전년 대비 77% 증가한 390만 명을 기록했고, 총 플랫폼 자산은 3330억 달러로 119% 증가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장밋빛만은 아니야… 주의할 점들

현재 로빈후드의 주가수익비율(P/S)이 16으로 장기 평균인 8.2의 거의 두 배 수준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는 현재 주가가 너무 비싸다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월가의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이미 많은 성장 잠재력이 가격에 반영됐다고 보고 있습니다. 씨티는 현재 밸류에이션이 2026/2027년 EPS 예상치 대비 각각 50배/44배에 달한다며 우려를 표했습니다.


또 하나 걱정되는 건 암호화폐 의존도입니다. 많은 인기 암호화폐들이 최근 고점 대비 크게 하락했는데, 도지코인은 48%, 시바이누는 64%나 떨어졌습니다. 암호화폐 거래 수익이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로빈후드로서는 꽤 큰 리스크죠.


그래서 지금 투자해도 될까?

애널리스트들의 평균 목표 주가는 $155.05로, 현재가 대비 약 16%의 상승 여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고 목표가는 $180, 최저는 $86으로 편차가 꽤 큽니다.

로빈후드는 분명 혁신적인 회사고 미래 성장 가능성도 크지만, 지금 주가는 좀 부담스러운 수준일 수 있습니다. 특히 단기적으로는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에 크게 영향받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주목해야 할 이벤트들

마지막으로 앞으로 체크해야 할 주요 일정들을 정리해드릴게요:

  • 12월 AI 제품 이벤트: 로빈후드는 12월에 첫 AI 제품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Robinhood Cortex를 통한 AI 기능과 소셜 플랫폼(Robinhood Social)에 대한 추가 발표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 국제 시장 확장: 로빈후드가 향후 10년 내에 매출의 절반 이상을 미국 외 지역에서 창출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유럽 진출이 얼마나 성공적일지 지켜봐야겠습니다.
  • Bitstamp 인수 완료: 2025년에 완료 예정인 이 인수가 기관 고객 유치에 얼마나 도움이 될지도 중요합니다.

로빈후드 급등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AI와 암호화폐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면서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의 경계를 허물고 있습니다. 특히 일반 투자자들에게 기관급 도구를 제공하겠다는 비전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현재의 높은 밸류에이션과 암호화폐 의존도는 분명 리스크 요인입니다. 투자를 고려한다면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지만, 로빈후드가 만들어가는 금융의 미래는 지켜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로빈후드의 혁신이 정말 금융 시장을 바꿀 수 있을까요? 아니면 또 하나의 거품일까요? 댓글로 의견 남겨주세요!


Recommendation 포스팅


Add your first comment to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