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이자 할부도 카드 실적으로 인정 받는 방법

할부-카드-실적
할부-카드-실적

신용카드의 무이자 할부는 편리한 결제 방식이지만, 대부분 카드에서 실적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부 카드사에서는 할부 금액을 실적으로 인정하는 특별한 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무이자 할부의 실적 인정 여부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할부 실적을 인정해주는 카드의 특징과 혜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할부 실적 인정

대부분의 신용카드가 무이자 할부 이용금액은 실적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3개월 할부로 90만원을 사용했다면, 이 금액은 전월 실적 기준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는 카드 안내에서 ‘실적 산정 시 제외되는 결제 건’을 확인하면 알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무이자할부 이용금액이 명시돼 있으면 실적 인정을 받지 못합니다.

카드 할인 혜택이 적용된 이용금액(할인 혜택이 적용된 전체 이용금액), 해당 카드가 아닌 이용금액, 국세, 지방세, 도시가스비, 공과금,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초·중·고교 납입금, 대학등록금, LH·SH 공사 공공임대료, 부동산 임대료, 장애인 고용부담금, 아파트관리비, 오토·스마트 캐시백 신청 이용금액, 기프트·선불카드 충전 및 구매, 포인트 충전, 상품권(모바일 상품권 포함)구매,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택시, 고속도로 통행요금, 고속버스, 무승인전표(자판기, 터널통행료, 항공 기내 이용), 벌금, 과태료, 민원 발급 수수료, 관세 납부, 인지세, 송달료, 모든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이자 및 각종 수수료

이자를 내는 유이자 할부의 경우, 대부분 실적으로 인정합니다. 예를 들어 3개월 할부로 90만원을 이용하면, 이용일자를 기준으로 90만원 실적이 인정됩니다. 드물지만 일부 카드에서는 안 될 수도 있으니, 정확한 건 카드상품 안내에서 실적 제외 조건을 확인해보세요.


무이자 할부 실적 인정 카드 추천

무이자 할부 실적 인정 여부는 카드마다 다르기도 하지만, 카드사마다도 다릅니다. 보통 회사 정책에 가까운 내용이라 무이자 할부 실적이 인정되는 카드가 있다면, 다른 카드도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면 신한 카드의 경우 아래와 같이 무이자 할부가 실적에 포함되는 카드가 많습니다. 아래와 같이 실적 제외 조건에 무이자 할부가 없습니다.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 연회비, 각종 수수료/이자(할부수수료, 연체이자 등)
- 기프트카드/선불카드 구매·충전금액
- 상품권/선불전자지급수단 구매·충전금액
- 국세, 지방세, 수도요금, 지방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 4대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건강보험/산재보험)
- 도시가스, 전기요금, 아파트관리비, TV수신료
- 유치원/초중고 납입금(스쿨뱅킹)
- 대학(원)등록금
- 거래 취소금액

신한카드 중에 무이자 할부가 실적으로 인정 카드를 찾는다면, 미스터 라이프 카드를 추천합니다. 전월 실적에서 제외되는 항목이 4가지로 단순하고, 할인율이 높아 혜택 받기 좋습니다.

롯데카드의 경우 무이자 할부가 실적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카드가 무이자 할부를 실적으로 인정 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삼성카드는 최근에 출시된 카드가 실적으로 인정 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에 출시된 카드 중에는 인정하는 카드가 좀 있습니다.


무이자 할부 단점

무이자 할부는 이용 금액이 실적 기준에 포함되더라도,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을 받지 못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무이자 할부 단점을 확인해보세요.


무이자 할부는 편리한 결제 방식입니다. 그리고 일부 카드에서 실적이 인정됩니다. 따라서 무이자 할부를 자주 이용한다면, 그에 맞는 카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무이자 할부로 실적 달성에 실패했다면, 실적이 인정되는 카드로 바꿔보세요.


Recommend Post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