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주식 사는 법 2가지: 일본 주식 시장, ADR 주식 비교

닌텐도-로고
닌텐도

닌텐도 주식에 관심 있으신가요? 닌텐도는 슈퍼 마리오, 포켓몬스터, 젤다의 전설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IP를 많이 보유한 기업입니다. 컨텐츠는 앞으로 유망한 사업 분야입니다.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만큼, 이 기업에 투자하고 싶은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막상 투자를 시작하기 조금 생소하시죠? 우리와 친숙하지 않은 일본 주식이기 때문인데요. 어떻게 하면 닌텐도 주식을 살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닌텐도 어떤 기업인가?

닌텐도 주식이 좋아보인다고 무조건 투자하실 건 아니죠? 그렇다 해도 어떤 기업인지 살펴봐야 합니다.

기업 내용을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필자는 인베스팅 닷컴에서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회원가입 없이 차트나 재무정보, 관련 뉴스를 두루 살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는 증권사 HTS나 MTS에서 종목을 검색해서 살펴보세요. 닌텐도는 일본 주식이고, 티커는 7974입니다. 닌텐도 현재주가는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닌텐도-일본주식시장
닌텐도-일본주식시장

미래에셋증권 리서치 센터에서 닌텐도를 다룬 내용도 참고해보세요. 긍정적으로 보는 내용이 많으니, 사실과 추측을 구분해서 비판적인 시각으로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닌텐도 주식 투자 방법

닌텐도 주식을 매수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일본 주식시장에서 직접 매수하거나 미국 주식 시장을 통한 방법입니다.


1) 일본 주식 시장에서 매수하기

일본 주식 시장에서 직접 닌텐도 주식에 투자하는 경우입니다. 닌텐도의 일부를 소유한다는 직접적인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일본 주식 시장은 한국과 주식 거래 시간대가 비슷해 접근성이 좋습니다.

일본주식 사는 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일본주식 사는법 | 거래시간, 수수료 및 주의할 점‘을 참고하세요.


단점은 최소 100주 단위로 거래해야 하므로 소액 투자가 어렵다는 점입니다. 닌텐도 주식은 1주에 약 7400엔 정도 합니다. 이를 원화로 환산하면 67,000원 정도 되는데요. 100주씩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 번 매수할 때 최소 670만원이 필요합니다.
( 참고: 일본주식 100주 단위 거래 이유와 1주만 사는 법 )


참고로 토스를 통해서는 일본 주식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그래도 투자하고 싶다면, 토스에서 일본 주식 사는 법을 참고하세요.


2) 미국 주식 시장을 통해 매수하기

미국 주식 시장에서는 ADR(American Depositary Receipts)을 통해 닌텐도 주식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ADR은 일본 주식의 소유권을 인정하는 대체 증서로, 장점은 주 단위로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달러로 매수할 수 있다는 점도 다릅니다. 하지만 수수료가 발생하고, 달러와 엔화 환율에 모두 영향을 받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미국시장-닌텐도-ADR-주식
미국시장-닌텐도-장외주식

그리고 미국 시장에는 OTC마켓을 통해서 매수해야 합니다. 이는 장외 거래를 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미국 장외주식 거래의 경우, 거래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부분 증권사에서 오프라인이나 전화 주문을 통해서만 매수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거래가 불가능한데요. 대신 증권의 경우 HTS와 MTS로 매수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닌텐도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일본 주식은 한국어로 된 자료가 많지 않아, 기업 내용을 알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웹브라우저 번역 기능을 이용해, 일본어로 된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일본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모아 보았으니 참고하세요.

또는 닌텐도 IR자료를 확인해보세요. 크롬 브라우저에서 마우스 우클릭하고, ‘한국어로 번역’을 선택해서 보면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닌텐도 주식 사는 2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필자는 일본 주식 시장에서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670만원이면 작은 돈은 아니지만, 성장성을 보고 충분히 투자해 볼 만한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투자는 본인의 결정에 의해 하는 것이니, 충분히 기업 분석을 해 보시고 결정하세요.


Recommend Post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