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PC 버전 사용 방법 3가지: WTS, 블루스택, 녹스 등

토스-PC
토스-PC

토스는 모바일을 위주로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PC 환경은 열악합니다. 하지만 일부 서비스는 PC에서 사용할 수 있고, 모바일앱을 PC에서 실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토스 PC 버전을 사용하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토스증권 WTS

주식은 모바일보다는 PC로 하는 것이 거래하기 편합니다.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처리하기 쉽기 때문인데요. 이에 토스증권에서도 WTS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HTS 수준의 정보와 업무 처리가 가능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참고로 WTS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있는 주식 거래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지금도 WTS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바일앱과 동일한 화면을 PC에서 보는 수준인데요. 그래도 PC에서 큰 화면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됩니다.

토스증권 WTS 바로가기

현재 버전의 토스증권 WTS가 아쉬우신가요? 토스증권은 단순한 UI로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쉽게 거래할 있습니다. 하지만 차트나 기업 분석과 같이 복잡한 작업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증권사 중에서 WTS를 제대로 하는 곳은 KB증권입니다. KB증권 WTS는 HTS 수준의 차트 분석 및 투자 정보, 주문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HTS보다 아쉬울 수 있지만 맥북에서도 주식 분석 및 거래를 할 수 있어 좋습니다.

더 심도 있는 차트분석을 하고 싶다면 트레이딩뷰를 이용해보세요. 차트 분석에 전문화된 서비스로 주식부터 가상화폐까지 다양한 자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투자 지표도 제공하고, 다른 사람의 투자 아이디어도 볼 수 있어 유용합니다.


앱플레이어 이용하기: 블루스택, 녹스

앱플레이어는 PC에서 가상의 스마트폰 환경을 실행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이용하면 PC에서 모바일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스마트폰 게임을 PC에서 실행하고 싶을 때 많이 이용합니다.

토스도 앱플레이어에서 실행하고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앱플레이어는 블루스택과 녹스가 유명합니다. 둘 다 윈도우PC 뿐만 아니라 맥북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모바일앱은 애플 제품을 이용하면 해 볼 수 없는데요. 그럴 때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면 맥북에서도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녹스-실행화면

사용하기는 녹스가 편합니다. 하지만, 블루스택이 최적화가 잘 돼서 속도가 빨랐습니다. 그래서 사용하기 편한 녹스를 먼저 사용해보고, 너무 느려서 답답하다면 블루스택을 이용해보세요. 하지만 토스는 시스템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는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그래서 녹스에서 실행해도 느리진 않을 것 같네요. 녹스 앱플레이어에서 토스 설치하는 방법도 참고해보세요.


새로운 WTS 기대

토스증권은 새로운 WTS를 24년에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MTS 사용자를 넘어 더욱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인데요. WTS는 사용자가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웹 브라우저만으로 쉽게 트레이딩을 할 수 있는 접근성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는 투자 정보의 신속한 파악과 시각화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고 있습니다.

토스증권은 MTS를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투자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그에 따라 새롭게 출시할 WTS도 많은 기대가 됩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차별화된 UX/UI와 기능이 대폭 추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것이 지금까지 토스가 보여준 강점 중의 하나이기 때문이죠.


토스 PC 버전을 사용하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필자는 토스증권 WTS가 나오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맥북에서는 HTS를 사용할 수 없어, 주식투자를 하는 분들은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Recommended Post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