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롯데 더 플레이 후기, 좀비 연기를 직관하는 몰입감 200% 체험형 공연

어두운 수술실
샤롯데 더 플레이 후기

샤롯데 더 플레이를 관람하고 왔습니다. 영화관을 활용한 특별한 형태의 공연이었는데 방탈출과 연극, 영화를 결합한 독특한 장르입니다.

우정잉 유튜브에서 방탈출과 연극을 결합한 슬립노모어에 대한 후기를 본 적이 있는데요. 그 때 이런 체험형 공연이 있다는 걸 알게 됐고, 관심을 가지고 있던 차에 샤롯데 더 플레이를 알게 됐습니다.


저는 나름 만족했는데요. 샤롯데 더 플레이는 어땠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샤롯데 더 플레이란?

샤롯데 더 플레이는 영화와 공연을 융합한 신개념 체험형 콘텐츠입니다. 25년 10월 롯데시네마 신도림에서 처음 선보였다고 합니다. 기존 공연처럼 객석에 앉아 무대를 바라보는 방식이 아니라, 관객이 직접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배우들과 함께 움직이며 스토리에 참여하는 새로운 형태의 문화 콘텐츠입니다.

샤롯데 더 플레이 홍보 이미지
샤롯데 더 플레이 홍보 이미지

롯데시네마 신도림 공간 전체가 하나의 공연 무대이자 영화 세트로 변신합니다.

항목상세 내용
공연 장소롯데시네마 신도림관
기간2025년 10월 23일 ~ 2026년 4월 30일
시간평일 20시 30분 / 주말 19시 30분 (매주 수요일 휴무)
관림 시간약 80분
관람 등급중학생 이상 관람가 (2012년생 포함 이전 출생자)
티켓 가격정가 79,000원
예매처티켓링크, 네이버 예매

샤롯데 더 플레이 간략 후기

시간이 되면 극장에 입장해서 시작합니다. 주제는 좀비이고, 좀비를 피해 영화관에서 탈출하는게 목표입니다. 이게 몰입이 될까 싶지만, 배우들의 연기와 구성 때문에 재미있게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조명과 음향 연출도 작품 속 상황을 체감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총 관람시간이 80분인데도 크게 지루하게 느껴질 틈 없었습니다. 배우들과 함께 영화관을 돌아다니는게 이색적인 경험이었습니다.

결말은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멀티 엔딩입니다. 그래서 같이 간 사람이 있으면, 떨어져서 표를 받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다른 스토리도 알게 되고, 관람 후 얘기할 내용도 많아집니다.


좋은 점

좀비 연기 직관

샤롯데 더 플레이는 돌아다니면서 보는 구간이 많기 때문에, 배우들의 연기를 직관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좀비 연기를 스크린으로 보는 거랑 실제 체험하는 거랑은 또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저는 연극을 많이 관람하지는 않아서 그런지, 이런 연기를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사진 촬영이 안 되지만, 커튼콜 때는 가능해서 몇 장 찍어 봤습니다.

좀비 연기하는 사람들
좀비 배우
영화관에 여러 사람이 서 있는 모습
무대 인사

접근성

영화관이라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연극이나 뮤지컬을 보러 갈 때 교통체증이나 대중교통과 멀어서 힘들었던 적이 있는데, 그럴 일은 없습니다. 주차도 쉬운 편이고 쉽게 오갈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 점

단순한 스토리

스토리는 우리가 알고 있는 좀비물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사실 이 공연은 스토리가 중점이 아니긴 합니다. 80분에 체험하면서 복잡한 스토리를 풀어내기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체험에 중점을 두기 위해, 스토리는 익숙한 형태로 가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할인 정보

티켓 가격은 79,000원입니다. 저는 오픈 특가로 30% 할인 받아 55,300원에 관람했습니다. 청소년은 30%, 재 방문시에는 4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저는 샤롯데 더 플레이를 재밌게 관람했습니다. 특히 방탈출 같은 콘텐츠를 좋아하다면, 색다른 경험이 될 겁니다. TV프로 대탈출을 직접 참여하는 느낌도 좀 납니다. 샤롯데 더 플레이를 관람하고 나니, 슬립노모어가 더 궁금해졌습니다.

요즘 극장이 많이 어렵다는 말이 많은데, 이런 새로운 시도는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좀비물 말고 다른 주제로 풀어낼만한 내용이 있을까 싶기도 하네요.

새로운 문화 경험을 원하는 분이라면 한 번 관람해보세요.


Recommendation 포스팅


Add your first comment to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