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발급 평잔 세부 조건 알아보기

삼성카드 발급 평잔
삼성카드 발급 평잔

삼성카드 혜택이 좋다고 해서 발급 받으려고 하는데, 자격조건이 너무 어려우신가요? 삼성카드 발급조건 중에서 특히 맞추기 어려운 게 소득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평잔 발급조건을 확인해보세요.

‘평잔’은 ‘평균잔액’의 줄임말로, 일정 기간 동안의 평균 예금 잔액을 말합니다. 평잔이 일정 금액이 이상이면 소득 요건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소득 요건을 만족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발급조건 개요

먼저, 삼성카드 발급을 위한 기초 지식을 알아볼께요. 신용카드 세부 발급조건은 카드사 대외비입니다. 그래서 구체적으로 알기는 어려운데요. 현재 알려진 발급이 가능한 세부조건을 정리해서 요약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 발급조건은 고정된 내용이 아니에요. 큰 방향은 정해져 있지만, 세부 심사기준은 카드사 정책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 내용을 참고하고, 어느 정도 조건을 만족한다면 카드를 일단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카드 발급을 위한 가장 기본 조건은 만 19세 이성이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미성년자는 다른 조건이 좋아도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없어요. 그리고 신용점수, 소득, 가처분소득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세부 사항은 삼성카드 발급조건을 참고하세요.


소득 조건을 만족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직장입니다. 고정된 소득이 있는 직장인이라면, 재직 여부 확인으로 쉽게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건강보험료 납부 내역 등으로 재직을 확인하기도 합니다.


사업자라면 사업자등록증이 있습니다. 신청 후 실제 운영 여부를 확인하는 전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카드 가맹점주라면 최근 3개월간 매출이 10만원 이상이면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위 사항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평잔 등 다른 방법으로 소득을 증빙할 수 있습니다.


금융 자산으로 자격 조건 충족하기

많은 분이 활용하는 방법이 예금이나 적금과 같은 금융 자산을 통한 자격 조건 충족입니다. 세부 조건을 살펴보겠습니다.


은행 예금

은행 예금으로 자격을 충족하려면 최근 6개월 동안 평균 잔액(평잔)과 현재 잔고가 5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갑자기 큰 금액을 넣어서 평잔을 높이기 보다 꾸준히 일정 금액 이상 유지하는 게 카드 발급에 도움이 됩니다.


적금

적금은 월 50만원 이상을 최소 6개월 이상 납부하고 있어야 합니다.


청약저축

청약저축이나 청약통장을 가지고 있어도 소득 조건을 충종할 수 있습니다. 계좌 개설 후 1년 이상 지났고, 최근 6개월간 평잔과 현재 잔고가 50만원 이상이면 됩니다. 집 마련을 위해 청약통장을 꾸준히 납입하고 있다면, 이 조건이 더 쉬울 수 있습니다.


보험

보험에 가입한 분들도 카드 발급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험 계약자로서(피보험자가 아닌 계약자여야 합니다) 6개월 이상 가입했고, 누적 납입 보험료가 90만원 이상이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가입 기간이 6개월 이상이고, 해지환급금이 600만원 이상인 경우에도 가능합니다. 이 때도 보험 계약자여야 합니다. 해지환급금은 보험사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식이나 펀드

주식이나 펀드와 같은 금융 자산을 보유하고 있어도 됩니다. 제1금융권이나 증권사 계좌를 보유하고 있고, 6개월 평잔이 1천만원 이상, 현재 잔고가 200만원 이상이면 가능합니다.


금융자산 자격 요건 요약
금융자산 자격 요건 요약

삼성카드 발급을 위한 평잔과 다양한 금융 조건을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조건이 있으니, 본인의 상황에 맞는 조건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평잔 조건은 예금, 적금, 청약 등 다양한 상품으로 충족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삼성카드 소득 요건을 충족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Recommended Pos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