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묻지마 발급 가능 이유와 사례, 발급 방법

삼성카드 묻지마 발급
삼성카드 묻지마 발급

신용도가 낮으면 신용카드를 발급 받기 어렵습니다. 발급이 되도 여러가지 사항을 꼼꼼히 따진 후에 통과가 됩니다. 카드사에서는 연체 고객을 막기 위함인데요. 그런데 일부는 신용점수가 낮음에도 불구하고, 신청 후 바로 신용카드가 발급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삼성카드 묻지마 발급이 가능한 이유와 사례,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묻지마 발급’이란 무엇일까?

‘묻지마 발급’은 신용카드에서 별도 확인 전화 없이 심사가 비교적 쉽고 빠르게 이뤄진 경우를 말합니다.

신용점수가 높고, 소득이 확실한 분들은 신청 후 별도 과정 없이 바로 카드가 발급되는데요. 신용점수가 낮고 소득이 불확실하면, 소득증빙이나 재직증명서 등을 요구하는 등 개인의 상환능력을 꼼꼼히 따져보고 진행합니다.

하지만 신용점수도 낮고, 소득이 없는데도 ‘묻지마 발급’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묻지마 발급이 가능한 이유

첫 번째로 소득 기준의 다양화가 있습니다. 과거 카드 사태 이후에는 카드사 부실을 방지하기 위해서, 재직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카드 발급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소득과 근무 형태가 다양해지면서, 지금은 더 다양한 방법으로 소득을 확인합니다.

예적금 평잔 등 금융자산을 통한 소득 증빙이 가능해지면서, 재직하지 않아도 과거보다 쉽게 카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다음 카드사 영업 환경이 있습니다. 카드사 심사 기준은 고정된 내용이 아니라, 바뀔 수 있습니다. 큰 틀은 동일하지만, 이를 세부적으로 적용하는 기준에 차이가 생길 수 있어요.

카드사에는 영업 부서와 신용관리 부서가 있습니다. 영업 부서에서는 심사 기준을 낮춰 가급적 많은 고객을 모집하는 게 좋습니다. 반대로 신용관리 부서는 모집이 적더라도 연체 가능성이 낮은 고객을 확보하는게 좋습니다. 이 둘이 씨름하고, 회사의 경영 방향 등이 바뀌면 카드 발급이 좀 더 쉬워질 수도 있습니다.


사례

전체 케이스를 파악할 수는 없지만, 종종 신용점수가 낮은데도 확인 없이 카드가 발급됐다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내 신용점수의 신용카드 발급 가능성을 확인해보면, 신용점수가 낮음에도 카드를 발급 받은 분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묻지마 발급 방법

이렇게 하면 묻지마 발급이 가능하다고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은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소득 조건이 어렵다면 삼성카드 발급 평잔을 참고해서, 발급이 가능한 금융 거래 기록을 쌓아두는 게 좋습니다. 예적금에 가입하면 신용점수 향상에도 도움이 되서 손해 볼 일은 없습니다.

다음 설계사 채널을 이용하는 게 좀 더 유리합니다. 요즘은 카드 모집 설계사를 보기가 힘들지만, 활동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설계사는 본인 실적과도 연관이 있기 때문에, 어떻게든 카드 발급을 해 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인터넷 신청으로 발급이 어려우면, 설계사를 통해 신청해보세요.

마지막으로 맹목적으로 여러 번 카드를 신청하다보니 됐다는 말도 있는데, 이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신용카드 심사는 심사자가 최종 진행을 하지만, 많은 부분 시스템으로 이뤄집니다. 그래서, 심사 탈락 했다면 부족한 부분을 더 보완한 후에 약 2~3개월 후에 다시 신청을 추천 드립니다.


삼성카드 묻지마 발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신용카드가 필요한데, 없으면 굉장히 불편한데요. 계속 두드리는 방법도 있지만, 다른 대안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신용자를 위한 햇살론 카드체크카드 소액신용 등을 이용하다, 좋은 금융 기록이 많이 쌓이면 이후에는 더 쉽게 심사를 통과할 수도 있습니다.

위 내용 참고하셔서 신용카드 발급에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Recommended Pos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