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펭귄 시즌1 결말 속 떡밥과 시즌2 일정

더펭귄
더펭귄

더펭귄 시즌1 결말에는 이후 작품이 기대되는 떡밥들이 있는데요. 더펭귄 시즌1은 평점이 높은 HBO 드라마 중 하나입니다. 이전에 조커도 호평을 받아서, 배트맨 빌런들은 뭔가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실제로 보니 팀 버튼의 배트맨에서 본 펭귄과는 다른 느와르 작품의 보스로 몰입감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더펭귄 시즌1 결말 속 떡밥과 시즌2 일정 등을 알아봤습니다.


시즌1 후기

펭귄은 빌런으로 악역의 모습을 완벽하게 보여줍니다. 다른 사람은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서만 행동하는데요. 그럼 마음이 얼마나 무자비한 행위까지 할 수 있는지… 결국 사랑하는 어미니에까지 버림 받게 됩니다.

펭귄이 쓸쓸히 창가를 바라바고 있는 모습
더펭귄

사람은 누구나 이기적인 마음을 조금씩은 갖고 있는데요. 이런 본성을 어떻게 잘 다스리고 살아야 하는지 고민하게 됩니다.


또한 극 속에서 펭귄은 언변술도 뛰어나고, 뒤뚱대며 걷는 모습과는 다르게 위기의 순간에도 이성적으로 판단해 빠른 실행력을 보여주는데요. 감정이 없는 사람의 무서움도 느낄 수 있지만, 반대로 어떤 순간에서는 감정을 배제하고 이성적으로 판단하는 게 더 이득임을 깨닫게 해 줍니다.

오즈가 말하고 있는 모습
펭귄

시즌1 결말 속 떡밥

시즌1 결말에는 고담시 갱스터 펭귄이 지하세계 보스가 되면서 마무리됩니다. 이 과정에서 궁금한 장면들이 있는데요.


어머니의 진실, 펭귄을 완전한 괴물로 만든 순간

드라마 내내 어머니 프란시스와의 관계가 펭귄이 가진 유일한 인간적인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에 어머니가 펭귄을 혐오한다는 진실을 털어놓으며 뇌졸중으로 쓰러지는데요.

이 순간 펭귄은 마지막 인간성조차 사라져버린 듯 합니다.


이후 어머니가 자신에게 한 행위를 왜곡하고, 자신만의 판타지 속에서 어머니와 대화하는 모습이 나오는데요. 현실 부정이 극에 달한 완전한 괴물이 된 모습니다.


소피아 팔코네의 이복자매 셀리나 케일

마지막화에서는 소피아 팔코네가 아캄에 재수감되는 모습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이복자매 셀리나 케일의 편지를 받고, 웃음을 띕니다. 여기서 셀리나 케일은 바로 ‘캣우먼’인데요.

소피아가 앞을 바라보고 있는 모습
소피아

DC 코믹스 ‘캣우먼:로마에서의 일주일’에도 카르미네 팔코네가 캣우먼의 친아버지라는 떡밥이 있습니다. 소피아는 캣우먼에 의해 건물 밖으로 추락하는 등 둘은 적대적인 관계로 나옵니다.

캣우먼 로마에서의 일주일
캣우먼 로마에서의 일주일

후속작이 나온다면 캣우먼도 등장할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 장면, 배트시그널!

마지막은 펭귄이 자신의 저택에서 부귀영화를 누리는 모습을 보여주다가 멀리 배트시그널이 켜지는 장면으로 마무리 되는데요. 이후 빌런으로 배트맨과 맞서게 됨을 암시하지만, 후속작에서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시즌2 일정

시즌2 제작 일정은 확정된 내용이 없습니다. 맷 리브스 감독이 쇼러너 로런 르프랑과 두 번째 시즌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고 했지만, 정작 콜린 파렐은 시즌 2에 대한 의지가 강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그래도 ‘더 배트맨’ 세계관과 연결될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생각해볼 수 있다고 했고, 이후 ‘더 배트맨 파트2’에 출연이 확정됐습니다. 약 5~6 장면 등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만, ‘더 배트맨 파트2’ 개봉이 계속 연기되고 있는데요. 25년 10월에서 계속 밀려 27년 10월 개봉할 계획입니다.


그래서 우선은 ‘더 배트맨 파트2’ 이후에 시즌2가 나올지 안 나올지 알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시즌1이 성공해서 시즌2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더펭귄 시즌1은 배트맨 세계관을 몰라도 충빈히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시즌2가 나올지는 아직 모르지만, 일단 ‘더 배트맨 파트2’에서 펭귄이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벌써 기대가 되네요.


Recommended Pos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