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게임즈 기업 내용 및 주가 전망 살펴보기

넥슨-게임즈
넥슨-게임즈

넥슨 게임즈 주식이 바닥을 다지고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넥슨 게임즈는 넥슨의 개발 자회사입니다. 넥슨의 개발 역량을 모으기 위해 2022년 넷게임즈에 넥슨지티를 흡수합병시키며 출범한 회사입니다. 출시되는 게임이 호조를 보이며, 게임업계에서 독주를 하고 있는데요. 넥슨 게임즈 기업 내용 및 주가 전망을 살펴 보겠습니다.


1. 기업 내용

1) 긍정적인 내용

넥슨의 게임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게임업계 1강 체제를 이뤄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넥슨 게임즈 실적도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22년 영업이익이 52억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고, 올해 상반기실적도 전년대비 상승하고 있습니다. 히트2, 블루 아키이브, 서든어택 등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히트2

(단위: 억원)

구분22년3분기22년4분기23년1분기23년2분기
매출액461427522434
영업이익90251272
당기순이익10037119-30
표1. 넥슨 게임즈 재무제표 요약

향후 출시할 게임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퍼스트 디센던트가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이 게임은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에 있습니다. 류트슈터 장르로 육성과 파임이 결합된 슈팅게임입니다.


생성AI 기술이 발달하며 IP를 많이 보유한 기업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거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이 경우 넥슨 게임즈는 보유하고 있는 IP가 많아 다른 게임사 대비 우위를 점할 수도 있습니다. 생성AI를 활용하기 어려운 이유 중의 하나가 저작권 관련된 부분인데요. 자체 IP를 이용해서 학습을 시키면, 이 문제가 해결되기 때문입니다.

최근 기사에 따르면 넥슨게임즈는 캐릭터 디자인과 스토리 구성에 생성AI를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RPG게임의 NPC에도 적용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물론 다른 게임사인 크래프톤, 웨메이드 등도 생성AI를 적극 확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생성AI는 게임 산업과 궁합이 잘 맞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공지능을 이용해서 NPC를 더욱 사람과 가깝게 만들 수 있으며, 여러가지 창작 작업도 더 빠르게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제도나 법 등의 문제로 많이 활용하는 것 같지는 않지만, 이미 프로토타입 형태의 서비스는 많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문제들이 해결되면 속도는 금방 가속화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넥슨 게임즈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겠습니다.


2) 부정적인 내용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출시 실적이 좋지 못한 점은 아쉽습니다.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며 매출 상위권을 차지해서 기대가 컸었는데요. 출시 이후 초반 유저 확보에 실패하며, 순위권 밖으로 밀려났습니다. 이에 따라 실적 전망치가 조정됐습니다. 다만 24년에 예정된 업데이트를 통해 분위기를 반전할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블루-아카이브

앞으로 출시되는 게임이 어떤 성적을 거두느냐에 따라 주가가 변동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 가장 기대를 받고 있는 퍼스트 디센던트의 성적을 지켜봐야겠습니다.


2. 투자지표

PER, PBR은 다른 주식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그만큼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있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도 동종업계에 비해서는 좋은 상황입니다.

  • 시가총액 1,0454억
  • PER: 46.06 (동종업계 -47.79)
  • PBR: 4.00
  • 배당수익률: 없음

3. 주가 전망

증권사 전망은 투자 의견 Buy, 적정 주가전망은 20,000 ~ 22,000원입니다. 투자 의견은 믿을 것이 못 되지만, 분석 내용은 참고해 볼 만합니다. 블루아카이브의 일본 성적이 긍정적인 부분과 생성AI 도입으로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4. 주가 비교

게임 관련주인 넷마블(251270), 엔씨소프트(036570), 크래프톤(259960)과 주가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23년5월9일의 주가를 100으로 놓고 이후 주가 흐름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최신 기준 그래프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게임주-주가-비교

전반적으로 게임주가 약세인 모습입니다. 넷슨 게임즈는 23년 7월에 크게 상승했다가 계속 하락한 모습입니다. 크래프톤이 10월에 앞서 상승하는 모습이고, 주가 상승세는 엔씨 소프트가 높은데요. 이들 기업의 내용을 살펴보는 것도 의미가 있겠습니다.


넥슨 게임즈는 앞으로 퍼스트 디센트, 베일드 엑스퍼트, 갓썸:클래시 오브 갓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기존 IP인 듀링코, 던전앤파이터를 기반으로 한 게임도 개발이 한창이라고 합니다.

또한 생성AI 활용에도 적극적인 만큼, 비용 절감 외에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는 게임으로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 봅니다.

Recommended Posting:


Leave a Comment